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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

통합사례관리서비스

통합사례관리 사업

  •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에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교육·주거·신용·법률 등의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하는 사업

이관콜 업무

  • 복지부 중앙 콜센터와 연계한 상담 시스템을 통해 보건복지부 콜센터와 시군구 희망복지 지원단 내 통합사례관리사 간 상담전화 데이터 이관을 통한 종합 상담 및 서비스 연계·대상자 모니터링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절차

  • 읍·면·동 주민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
  • 사례관리사가 가정방문 욕구 조사
  • 대상자 선정 및 지원 여부를 위한 사례 회의
  • 서비스 제공 및 점검
  • 서비스 종결
  • 사후관리(읍·면·동)

중앙 복지서비스

중앙에서 제공하는 분야별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