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행복나들이

희망이 열리는 행복도시 세종을 가다!

자연과 함께하며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까지 풍요로운 세종특별자치시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900번 타고 세종여행

900번 노선

  • 운행횟수 1일 90회
  • 운행간격 10분 ~ 15분

운행정보

운행정보 : 세종버스터미널, 세종버스터미널 출발로 구성
구분 세종버스터미널 ↔ 세종버스터미널
세종버스터미널 출발 세종버스터미널 출발
첫차 05:35 05:35
막차 24:05 24:05
괴화산 둘레길
도심 속 산책 괴화산 둘레길

금단지에 대한 전설과 괘등형(掛燈形)의 명당 터라는 지명의 유래를 간직한 산. 서쪽에는 금강이 흐르고 KDI한국개발연구원과 국채연구단지가 서로 이웃하고 있다. 해발고도 201m에 2시간 남짓한 자연 그대로의 도심 속 산책코스.

세종시의관문
세종시의관문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버스터미널은 덤이유, 덤! 대형마트도 있구, 모델 하우스 구경도 하구, 시내버스 구경도 하러 오슈. 있을 거 있구, 없을 거 없슈. 글구 참, 세종도시교통공사 버스운영센터도 있다는 거 까묵지 마시구유. 알쥬?

독락정과 독락정 역사공원
금강의 풍광을 눈에 새기며 충효를 담아낸다 독락정과 독락정 역사공원

자신의 아비인 불사이군(不事二君)의 고려충신 임난수 장군을 기리기 위해 임목이 지은 정자이다. 과거 금남면 주민들에게 학창시절 단골 소풍코스였던 만큼 금강의 시원한 풍광은 보너스!

조세박물관
세금이 재밌다니! 조세박물관

국민이 내는 세금은 국가유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나라살림의 원천이다. 세금의 역사뿐만 아니라 연령에 맞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교육과 재미, 둘 다 즐길 수 있는 곳이 조세박물관이다.

방축천 수변길
빛의 축제 방축천에 가다 방축천 수변길

금강의 지류인 방축천은 정부세종청사와 근접한 도심을 관통하는 소하천이다. 야경이 아름다운 방축천에서 시원한 분수 쇼와 함께 색다른 빛의 축제를 마음껏 즐기자!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세계에서 가장 큰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7개 테마로 구역을 나눠 유실수, 허브류, 약용식물 등 218종에 117만여 본의 식물을 식재하여 관리하고 있는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세계 최대 규모의 옥상정원이다. 세종시 대표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단일 공공청사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덕성서원과 원수산 습지생태원
도심 옆 생태체험장 덕성서원과 원수산 습지생태원

가족들과 차분히 산책하기 좋은 세종시 주요 서원 중의 하나인 덕성서원. 습지 위에 데크가 깔려 있어 아이들과 함께 습지생태를 관찰하기 편리한 곳이다. 쉽게 볼 수 없는 원수산 습지생태원의 커다란 미끄럼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