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행복나들이

희망이 열리는 행복도시 세종을 가다!

자연과 함께하며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까지 풍요로운 세종특별자치시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역사여행

학림사
학림사

소재지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와룡로 353

전화번호044-867-2635

지정현황시기념물 제2호

학림사는 정말 아름다운 비구니 스님들의 수행도량이다. 봄철의 학림사는 보기 드물게 아름다운 꽃밭이다. 이 곳 사찰에서 수행에 정진하는 비구니 스님들의 맑은 영혼을 닮아 보석처럼 빛나는 사찰인 것이다.

봄에 이 지역을 지나다가 멀리서도 꽃 향기에 취해 어느새 사찰로 들어가게 되는 그런 곳이다. 그 안에 들어가면 잘 가꿔 놓은 화단에서조차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게 된다. 이 사찰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꽃을 만나게 된다. 아마도 철마다 이 꽃 저 꽃 피겠지만, 특히 봄철의 학림사는 꽃밭이다. 우선 만나게 되는 꽃은 연분홍 진달래가 산을 불태우고, 노란색 산수유가 봄을 시샘하듯 꽃 망울을 터뜨리기도 한다. 아직 잎사귀도 피지 않은 채 고고한 자목련이 한 송이씩 피어나고 있다. 4월즈음에는 아직 남아 있는 추위에 돌 틈 사이로 붉은 영산홍이 숨어 있다가, 날씨가 따스해지면 수줍게 한두 송이 피다가 사찰 입구를 꽃동네로 만든다. 그럴 때쯤 우연히 이 곳을 지나게 되면 무언가에 홀린 듯 사찰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처럼 맑은 영혼이 아름다운 비구니 스님을 닮은 학림사에서 부처님의 말씀이 활짝 핀 꽃을 통해 전해지는 느낌을 맛보길 권한다.

이용 안내

  • 개장 시간 : 연중무휴
  • 입장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