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의창

세종시콘텐츠허브

가을에 만나는 송담만리 전시관 블로그기자단 사진전과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산책
2019-10-31 23:55
242
블로그기자단사진전 , 송담만리전시관 , 세종호수공원


사진전.jpg


가을에 만나는 송담만리 전시관 블로그기자단 사진전과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산책



IMG_8915.png


가을의 절정에 다가 온 요즘 세종호수공원에 있는 송담만리 전시관에서

제7기 세종시 블로그 기자단 사진전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주차를 하고 도착한 호수공원입구에 블로그 기자단 사진전을 알리는 반가운 소식이

현수막으로 안내되어있었습니다. 


IMG_8796.png


화창한 날씨와 파란 하늘 덕분에 발길을 더 가볍게 하여주고 보이는 곳곳의 광경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여기저기 국화꽃 축제가 있어도 가보지 못해 아쉬웠는데 세종호수공원에서 예쁜 국화꽃이 반겨주니 더더욱 감동이었습니다.


IMG_8809.png


송담만리전시관은 세종호수공원에 도착하여 세효교를 건너서 좌측으로 걸어가시다 보면 있는데 카페와 전시관이 함께 있습니다.

잔잔한 호수에 비친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풍경이 그림 같았습니다.

사실 저는 세종호수공원에 자주왔었는데도 불구하고 송담만리전시관을 한번도 방문해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블로그기자단 사진전 

덕분에 방문하게되면서 어떤 곳일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IMG_8850.png


송담만리는 복합문화휴게시설로서 카페와 전시관이 함께 있는 곳입니다.

송담만리는 호수공원 일대의 옛 지명 '송담리'와 만 리 앞을 내다본다는 '명견만리'의 합성어로서

세종의 추억과 미래가 공존하고 소통하는 장소라는 의미랍니다.

현재 송담만리의 전시관은 예전에 작은 갤러리로 운영되었던 곳인데 9월에 새롭게 단장하면서 

9월26일부터 [세종의 기억, 찬란한 내일]이라는 주제로 첫 전시를 시작였습니다.

송담만리전시관은 시민들 누구나 작품을 전시하거나 감상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IMG_8819.png


블로그기자단 사진전은 10월 28일부터 11시부터 시작이어서 맞춰 방문하였는데 벌써부터 몇 분이 관람을 마치고 나오고 계셨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아담한 전시관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세종시의 다양한 모습들을 안내해 놓은 모습들이 첫 눈에 들어왔지만 우선 블로그 기자분들의 사진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서 둘러보았습니다.


IMG_8818.png


입구에 들어서서 바로 오른쪽 벽면에 첫번째 사진들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멋진 사진으로 자주 뵈었던 기자님들의 사진과 그 사진을 활용한 엽서가 비치되어 있었서 한 장씩 챙겨왔습니다.

멋진 사진으로 엽서까지 제작 해주신 시청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하나하나에 기자분들의 정성이 엿보이는 듯 했습니다.

밝은 햇살과 코스모스 속에서 해 맑은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예쁩니다.

아래 노희완 기자님의 전월산의 추억이란 주제의 사진은 얼마나 많은 점프를 했을지 멋진 장면입니다.

저도 그렇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도전해보는 단체 점프 사진이겠지만 한번에 맞추기가 정말 어려운 작품입니다.


IMG_8825.png


송담만리 전시관 내부는 넓지는 않았지만  [세종의 기억, 찬란한 내일]이라는 주제로 세종의 여러 모습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IMG_8820.png


블로그 기자단 사진 옆 벽면에 기록속 세종의 과거 모습을 담은 영상이 보였습니다.

1960년대에도 조치원에 영화관이 있었네요.

어릴때 영화 속에서 보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신 시민중에는  이 곳의 모습을 직접 보고 자라신 분들도 계시거라 생각됩니다.

그 분들은 아마도 이 영상을 보신다면 제가 느끼는 거와는 사뭇 다른 감정을 느끼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IMG_8827.png


전시 된 세종의 모습 사이사이에 블로그 기자분들의 멋진 사진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세종시는 야경이 멋진 곳이 많은데 어쩜 저렇게 멋진 작품으로 완성해 놓으셨을가요!

저도 언제가는 보이는 것들을 더욱 멋지게 작품으로 만들어주는 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간절해졌습니다.


IMG_8829.png


기다란 복도에도 아름다운 세종시의 풍경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넓지 않은 공간을 정말 잘 활용하시어 사진배치에도 많은 수고를 하심이 느껴졌습니다.


IMG_8844.png


행정수도 세종시의 모습앞에 전시된 노란 유채꽃이 한창인 미호천변의 사진이 보입니다.

예전에 미호천에 유채꽃을 보러갔는데 너무늦게가서 꽃을 보지 못하고 그냥 돌아와야만 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IMG_8823.png


"행복도시"시민이 만드는 행복한 일상과 풍요로운 삶, 수많은 사람들의 꿈이 모여 탄생한 세종시입니다.


IMG_8826.png


행복한 세종시의 모습을 보면서 빛나는 미래의 세종시를 꿈꾸어 봅니다.



IMG_8828.png


세종시의 내일은 '사람과 첨단기술이 공존하는 스마트도시',  대중교통 줌심도시', '사람이 먼저인 안전도시',

'일상이 문화가 되는 삶','여성과 아동이 행복한 도시', '미래 가치를 품은 친환경 도시' 입니다.


IMG_8834.png


송담만리 전시관에는 체험실이 있는데 이곳에는 기록 남기기, 숨어있는 세종시를 찾아라, 내가 만드는 행복도시를

주제로 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숨어있는 세종시를 찾아라는 게임 형식으로 세종시에 관한 문제를 풀어가는 것으로 재미있는 체험으로 세종시를 알아가게 해줍니다.


IMG_8841.png


내 기록 남기기는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송담만리 기록관에 저장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사진이 잘 찍히는지 잘 몰라서 서너번 해보았는데 모두 찍혔더군요.

아이들은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해보는 체험이 재미있었습니다.


IMG_8840.png


내가 만드는 세종시는 종이에 그려져 있는 비행기나 자동차에 색칠을 하여

벽면의 화면에 내가 그린 비행기와 자동차가 날아가는 것을 감상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머지않아 내가 만드는 행복도시 미래 세종시의 모습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전시관과 이어진 송담만리 카페가 있어서 전시도 보고 차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었지만 저는 산책 후 

다른 카페로 일정이 있어서 카페에는 들러보지 않고 호수공원 둘레길로 바로 이동을 했습니다.

송담만리 카페 영업시간은 11:00 ~ 20:00 이니 참고하세요.

2000이나 3000정도에 커피와 차를 즐길며 호수공원의 멋진 풍경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8863.png


 맑은 날씨와 멋진 가을 풍경에 이끌리어 세종호수공원 둘레길로 발길을 옮겨보았습니다.

곳곳의 풍경들이 그림같았습니다.

우리나라의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가 좋은 풍경을 보이지만 파란 가을 하늘과 청명한 공기와 단풍은

사람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는 선물인 것 같습니다.


IMG_8887.png


 가을을 맞은 세종호수공원의 둘레길 산책은 마음을 여유롭게 해주어 작은 것 하나하나가 감동을 주었습니다.


IMG_8899.png


잔잔한 호수에 비친 풍경과 구름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IMG_8858.png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산책으로 가을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IMG_8900.png


둘레길 산책을 거의 끝낼때 쯤 절정을 보여주 듯 호수의 분수가 높이 치솟았습니다.

블로그기자단 사진전 덕분에 세종호수공원 둘레길 산책도 하면서 가을 풍경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음에 감사하는 하루였습니다.

송담만리 전시관에서의 블로그기자단 사진전은 11월3일까지 전시된답니다.

사진전도 보시고 호수공원 둘레길 산책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블로그기자단 사진전에 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11월 4일 ~ 8일까기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연장하여 전시된답니다.

사진전 엽서도 추가로 제작된다니 예쁜 사진 엽서에 가을을 담아 좋은 분들께 소식도 전해보세요.



글/사진 : 세종특별자치시 블로그기자단 [제7기] [김선희]
전자메일 : sunhh7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