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의창

세종둘레길 총정리! 원수산 누리길, 아름도담길, 청사둘레길!
2018-07-17 13:39
1476
원수산누리길 , 세종둘레길 , 아름도담길 , 청사둘레길



세종둘레길 총정리
! 원수산 누리길, 아름도담길, 청사둘레길!


 






행복도시 세종둘레길은 세종시 전체를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 도보여행코스로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길이랍니다.

 






1코스부터 7코스까지는 각각 명칭이 정해져 있는데요.







1코스는 청사둘레길, 2코스는 금강나루길, 3코스는 아름도담길, 4코스는 원수산누리길, 5코스는 전월산누리길, 6코스는 고운뜰길, 7코스는 국사봉누리길이에요. 그 외 8~16코스는 개방 예정 코스로 도시 건설이 완료되며 총 16개 도보코스가 어우러지는 도시가 될 예정이지요.

 






외부순환 둘레숲길과 내부순환 생태문화길도 별도로 있는데요. 세종시는 2022년까지 시 경계를 따라 이어진 숲길과 옛길을 걸으며 탐방할 수 있는 세종시계 둘레산길을 조성한다는 소식이에요.
 
세종의 구석구석을 도보여행으로 누려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요.


1
코스 청사둘레길 푸른뜰근린공원과 행복폭포







청사둘레길은 세종시의 중심으로 세종정부청사를 둘러볼 수 있는 순환형 코스입니다. 
총거리는 5.1km로 맑은뜰 근린공원과 청사를 지나 푸른뜰근린공원까지 둘러보는 코스인데요. 특히 푸른뜰근린공원의 행복폭포는 더운 여름 점심시간의 잠깐의 산책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시원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지요.
 

3
코스 아름도담길 밀마루전망대







아름도담길은 방축천을 중심으로 총거리 8.3km에 이르는 길로 밀마루 전망대와 오가낭뜰근린공원까지 이어지는 순환형 코스에요. 

 






밀마루전망대는 세종의 전망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명소인데요.
산책하기 좋은 방축천과 연결돼 세종시민들의 일상 속 도보여행 코스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4
코스 원수산누리길 기쁨뜰근린공원과 저류지 덕성서원








원수산누리길은 총거리 8.3km에 이르는 등산 및 산책로로 서쪽으로는 기쁨뜰근린공원을 지나 아름도담길로 연결되고, 남쪽으로는 푸른뜰근린공원을 지나 청사둘레길과 연결되지요.

 






원수봉 정상과 그 아래의 일부 순환형 코스와 세종시의 다양한 둘레길로 향하는 연결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동쪽으로는 제5코스인 전월산누리길과도 연결되어 우주측지관측센터까지도 갈 수 있답니다.

 






원수산 누리길을 시작하기 좋은 곳은 바로 덕성서원이 있는 곳인데요. 주변에 쉼터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누리길 도보여행을 시작하기 전, 정비하고 출발하는 일정도 추천해 봅니다.
 
 
세종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도심 속 도보여행코스!

다음에도 또 새로운 둘레길 코스로 만나요
!




 


 


 

글/사진 : 세종특별자치시 블로그기자단 [제6기] [배유미]
전자메일 : taeanher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