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행복도시세종

민원상담

질문

33558
곽*은
질문 가락마을19단지 파라곤 하자보수 미처리로 인한 부상
공개
동의
67
2019-08-05
가락마을19단지 파라곤아파트는 입주예정일보다 지연은 물론 준공과 함께 약속한 하자보수를 아직 다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수없는 전화와 방문에도 불구하고 아직 미처리된 하자가 많고 그때마다 더 기다려달라라는 말 뿐이었습니다.
그러다 장마를 시점으로 지하주차장에 물고임과 습기는 더 심해졌고 미끄러져서 넘어질뻔한 일이 몇번있어서 몇번을 더 민원과 하자보수를 요청했으나 이뤄지지 않았고 결국 오늘 지하주차장에서 넘어졌고 관리사무소에서 돌아온 대답은 건설사측에 요청했으나 아직 처리가 되지 않았다는 대답이었습니다.
하자보수도 이뤄지지 않고 입주민이 다칠때 까지도 민원에 대한 어떠한 대답도 안하는 아파트에 대통령상수상이 의심스럽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현수막으로 걸어두었다는게 화가날정도입니다.
그리고 준공시점, 준공을 금요일 6시에 시청에서 도장을 찍어줬고 그로인해 저는 중도금 이자가 발생했습니다. 주말을 앞둔데다 은행업무가 끝난시간이었고 주말이 지나고도 확정서류를 받기까지 가만히 앉아서 이자가 발생했습니다. 왜 확정도 안해줄거면서 그때 준공도장을 찍어줬고, 그리고 이자발생에 대해 보상하겠다는 건설사는 계좌번호만 받아가고 아직 입금도 안해주고있는 건가요?
하자접수팀과 관리사무소에서 속시원한 대답을 듣지 못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세종시청에서 속시원한 대답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

처리완료
주택과
임종민
2019-08-12 11:48:47.0
54
2019-08-12
 
1.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는 가락마을 19단지 지하주차장 물고임과 습기로 인하며 미끄러짐 발생, 전반적인 하자보수 미이행으로 인한 불편사항과 준공 시점부터 입주시까지 발생한 중도금 이자 관련 건설사의 보상 미이행 등 애로사항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우리시는 금번 장마철 습기와 누수 등으로 귀 단지 지하주차장에도 물고임이 발생한 사실을 파악하고 있으며, 향후 동일한 현상의 재발방지를 위하여 건설사에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하자보수현황을 건설사와 협의하고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중도금 이자 관련 건설사의 일정부분 보상 약속은 귀댁의 입주시기에 따라 건설사에서 해당 세대로 판단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건설사에 보상대상 누락여부를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아울러,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세종시 주택과 공동주택생활지원센터(044-300-5937)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