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의창

질문

32745
김*정
질문 자전거이용을 활성화 할수 있게 해주세요
공개
동의
54
2019-07-16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많은데 아직 조치원에는 자전거 도로가 적절히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삼일 아파트 근처에는 자전거도로가 있으나 울퉁불퉁하고 턱이 높아 넘어지는 학생들이 많고 지나가는 길에 벽돌이 들썩거리는 경우가 많아 자전거 타이어가 터지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전거를 도로에서 위험하게 타는 학생들이 보여 걱정스럽습니다. 자전거 도로를 활성화 할 수 있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학생과 노인들이 많이 보이는데 헬멧을 쓰지 않고 타는 모습이 빈번합니다. 근처 학생과 어르신들께 권하기도 하지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없고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먾습니다.
학교나 자전거를 판매하는 시설에서. 또는 자전거 보관소에 안내판을 걸어 필요성을 알 수 있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역전에 자전거 보관소가 있습니다. 자전거 여러대를 수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전거 보관소에서 생활하는 노숙자분들이 많아 사용하기가 꺼려지기도 합니다.
보관소에서 술을 마시고 길에 드러누워 있거나 고성방가를 하기도 하고 배뇨를 하기도 하여 냄새도 심합니다.
또한 보관소내에서 강아지를 기르기도 하여 사용을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적절하고 빠른 대처로 자전거 이용에 도움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

처리완료
도로과
김지석
2019-07-30 17:53:31.0
16
2019-07-30
 
1. 우리 시 발전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시민의 창을 통해 문의하신 자전거 이용 활성화 문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자전거 이용시설 유지보수 공사를 매년 시행중이며, 조치원읍 자전거도로 점검 및 보수를 통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모 착용을 독려하기 위해 시에서 진행하는 자전거 안전교육 시 안전모 보급과 착용안내를 하고 있으며, 공영자전거에도 안전모 착용을 홍보 중에 있습니다.
* 자전거 안전수칙, 전기자전거 운행 요건 등 홍보물 배포(‘19.7월)
○ 조치원역 노숙인으로 인한 자전거보관소 이용불편은 현재 복지정책과와 해결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보관소 운영시간 조정 등을 검토하여 노숙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24시간 운영

3.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도로과 자전거문화 담당(044-300-513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붙임 시민의 창 민원내용 1부. 끝.
댓글 (0)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