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의창

똑똑세종 아이디어

질문

36496
정*영
질문 무분별한 가로수 및 공원조경수 가지치기 자제 요망
공개
동의
50
2019-10-30
세종시는 다 좋은데 아직 조성된지 10년이 채 안되어 가로수나 공원 조경수가
무성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무분별한 가지치기로 나무들이 더 앙상한 모습입니다.

호수공원이나 도로 가로수 나무들을 보니 나무 자체도 가지가 없어 초라한데 가지치기를
무분별하게 해서 나무들이 더 초라해 보입니다.

이에 나무들이 자라지 못해 호수공원에 그늘을 조성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지치기가 필요할 때가 있으나. 세종시 처럼 나무 연령이 얼마되지 않는 가지가 무성하지 않는 나무들은 무분별하게 가지치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세종시 조경 담당자들에게 주지시켜 주시고, 가지치기 위탁업체들에 대해서
철저히 교육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가지치기를 금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처리완료
산림공원과
유의동
2019-11-01 13:58:01.0
44
2019-11-01
 
○ 평소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은 공원의 수목과 가로수에 대한 무분별한 가지치기로 나무가 앙상해 보이니 당분간 가지치기를 자제해 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 귀하께서 지적하신바와 같이 우리 시의 가로수는 식재한지도 얼마 되지 않고 가지도 무성하지 않아 가로수 등의 가지치기는 수목 관리를 위해 죽은 가지에 한해서만 실시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가로수 등의 수목이 풍성하고 균형 잡힌 모습으로 생장할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고, 담당직원과 위탁업체에 대해서도 교육 등을 실시하여 우려하시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세종시청 산림공원과 녹지조경담당 유의동(044-300-4487)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