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춘희

시장에게바란다

질문

김*대
질문 시문시답을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공개
동의
43
2019-10-01
시민들이 시청에 요청하는 내용을 검토하고 고민할려고 시문 시답을 하는거 아닌가요?
도대체 공무원들이 국민의 세금을 받아서 뭐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제가 질문한게 다정동에 체육관을 지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럼 체육관을 짓기 위해서 검토한 내용을 얘기를 해야지
해당 용지는 민간주택 택지 분양지 라서 않되구요 다정동 하천 주변에 체육 시설이 있어서 않되구요 한솔동에 수영장이 있어서 않됩니다.

제가 묻겠습니다. 민간 주택 택지 분양지는 매각이 되었나요??? 거기 땅이 팔리기는 하나요?
제가 생각할때 거기에 집 지을 사람이 있을까요 정말로 외진곳인데?
집을 지을려구 하면 주변에 뭐라도 있어야 짓죠? 거기에 집을 지을 사람이 있을까요
저 같으면 시청에서 행복청하고 협조해서 용도변경을 하려는 시도나 해보고 답변하겠네요!!
당연히 그딴 귀찮은짓 공무원님들이 하시지 않았을 거구요!!
세종시는 툭하면 행복청 탓으로 돌립니다. 아주 편한 민원회피 방법이죠!!
행복청에서 결정해서 우리는 힘이 없다 그런식이니깐요!!

저 같으면 현재 세종시에 수영장 엄청 부족하죠!! 한솔동 수영장 인원 접수시 엄청난 인원들이 대기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다정동에도 수영장 하나 짓는다고 문제가 될게 있나요?
그리고 제가 체육관을 특성화 있게 짓자고 했지 누가 꼭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지어달라고 했나요?
아이스링크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세종에 특색있는 뭐가 있으면 않되나요!!!
아이스 링크랑 수영장이랑 같이 있는 좋은 체육시설 하나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는데
뭐 검토구 뭐구 할 것도 없이 위에서 얘기한 것 처럼 주변에 있는거 쓰면 되지 뭐하러 다정동에 짓냐? 이거잖아요!!

이럴바에는 그딴 시덥잖은 시문시답하지 말고 공청회나 여세요!!
동네마다 돌아다니면서... 그리고 공무원님들 일하시기 싫으시면 그냥 이런거 하지 말자고 하시던지요!!
어차피 이것도 시장이 볼게 아니라 공무원들이 대충보고 귀찮으니깐 대충답하겠지만....

답변

자체종결
대변인
체육진흥과
이호진
[예정] 2019-10-10
41
2019-10-02
 
귀하의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세종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19.10.1.)에 제출한 ‘시문시답을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시문시답’은 시정에 대해 궁금한 점을 시민이 질문하고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정례브리핑에서 직접 답변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올해 2월부터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제약으로 인해 ‘시문시답’을 통해 들어온 모든 질문에 세종시장이 직접 답변할 수 없어 질문선정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질문에 대해 세종시장이 직접 답변하고, 선정되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는 ‘시민의 창’으로 이관하여 담당부서에서 답변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시정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시문시답’에서 답변하는 내용은 면밀히 검토하여 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답변드리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대변인실 임헌학 주무관(044-300-2614)에게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