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춘희

시장에게바란다

질문

35467
한*현
질문 시장님 안녕하신지요?
공개
동의
61
2019-09-29
시장님께 드립니다.
세종시를 이끌어 가시는데 흘리시는 땀방울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고, 기억할것 입니다.
시장님이 계획하시고 세워가시는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고, 본이 되길 기도합니다.
지금 우리 나라의 경제는 매우 어렵습니다.
서민들의 삶이 무척이나 팍팍한 삶을 살아가고 있음을 시장님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세종시가 계획한 [좋지~One 도농상생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를 계획하셨고, 진행하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잠깐 동안의 축제를 보면서, 참으로 아쉽습니다.
아니 안타까웠습니다. 통곡하고 싶었습니다. 이건 아닌데...
도농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인데, 무엇이 도시와 농촌간에 상생하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도시와 농촌을 살리는 것이 무대를 설치하고 수준도 안되는 사람들이 나와서 괴성을 지르듯이 노래하는 것이 살리는 것인지... 아마도 그들이 "너무 힘들다"고 외치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찾아봐도 주민들을 살리고,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주민들에게 힘이 나게 하는 프로그램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이벤트업자나 일부 타지역에서 온 사람들은 장사를 하서 힘이 났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 시간동안 들려오는 괴성과 소음과 불법주차로 인하여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모습과, 세금이 함부로 쓰여지는 모습에 힘이 빠졌습니다.
차라리 주민 상생을 위해 농촌의 곡식이나 쌀을 구입하여, 떡을 만들어 도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시는 것이 힘이 날것 같습니다.
ㄱㅖ획하시는 공무원들은 조금더 신중을 기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수고에 감사합니다.

답변

처리완료
일자리정책과
박인선
2019-10-04 18:00:49.0
42
2019-10-04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보내주신 귀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도농상생 프로그램 당부” 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언급하신 한마당축제는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복지연구소”가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기존협동조합과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의 역량강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행사로써, 신도심과 원도심의 협동조합이 모여 도․농상생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였으나, 무대 행사 소음 등 운영 프로그램이 그 취지에 부합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소음 등의 피해가 가지않도록하면서, 이벤트성 행사보다는 도․농상생의 취지에 맞는 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관련 수행기관과 면밀히 협의하여 개선하고,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사회적경제 육성으로 지역일자리 창출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만족하시는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제산업국 일자리정책과(박인선, ☏044-300-4823)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