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춘희

시장에게바란다

질문

35034
최*애
질문 부강면 복컴 부지선정 신중해야 합니다(부강면복컴부지추천)
공개
동의
45
2019-09-15
부강면 복컴부지 선정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여러곳의 후보지 추천이 있었지만 최종선정에 어려움이 있는것으로 압니다.

최근 부강리1242번지인 "폐천부지" 가 후보지로 추천되었던데
적합하지 않은 이유를 말씀드려 봅니다.

폐천부지는 버스노선도 없는곳에 복컴을 만들면 그곳을 이용해야 하는 주민들은
어떻게 가나요 그렇다고 면소재지와 차로도 5분걸리고 도보로는 20~30분 걸리는 곳입니다.
게다가 공단근처라 상당히 큰 대형차들과 덤프트럭이 빈번하고 굉장히 위험하며 소음 분진 매연등 매우 부적합 합니다.

이에 부강 복컴부지로 적합한 부강약수터 부근을 추천합니다.
복컴추천지: 부강면 문곡리 1062번지 일대(부강어린이집 근처)

현재 이곳은 문곡천 생태복원사업 마무리단계에 있으며 부강약수터 복원사업이 추친될 곳으로
노고봉 등산로까지 개설되어있어 큰 시너지를 일으킬것이 분명합니다.

면소재지와도 도보로 5분이내 차로 2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다만 현재 큰길가 옆에있는 세종어린이집 이전도 함께 이루어져야 할것입니다.
청소년도아닌 영유아들의 보육시설인 세종어린이집은 이례적으로 길가에 위치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상당히 위험합니다.
또한 어린이집 옆에 중고의 모든것 오만가지(부강외천로118) 이곳은 부강면에서 가장 미관과 경관을 저해하는곳으로서 부강면 발전을 위해 부강면 복컴후보지로 낙점이 된다면 위 두곳을 정리후 그곳 일대에 복컴 부지를 선정해야 100년가도 손색이 없는 부강면 복컴부지가 되기에 적극 추천합니다.

답변

처리완료
공공건설사업소
김범준
2019-09-20 16:23:22.0
33
2019-09-20
 
1. 평소 시정 업무에 관심을 기울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의 부강면 복컴 부지 선정관련 민원은 귀하께서 알고 있으신 바와 같이 건립위치 부지선정은 확정이 되지 않아 현재 주민과 복컴건립위원회에서 협의 중임을 알려 드리며,

3. 또한 복합커뮤니센터는 우리시에서 추진하는 사용자(주민) 중심의 자치분권형 건축물이며 건축물의 부지 위치, 시설계획 등은 주민(복컴건립위원회 등)과의 협의 하에 이루어짐을 알려 드립니다.

4. 이와 아울러 귀하의 복컴 후보지 추천에 대하여는 부강면 또는 부강면 복컴건립위원회에 추천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