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 운영형태 | 운영요일 | 대상기관 | 비 고 |
---|---|---|---|---|
숲놀이터 | 정기형 | 화요일 | 유아교육기관 | 추첨을 통한 선정 |
숲속 학교 | 체험형 | 수요일 | 초등/중등/고등 교육기관 |
홈페이지 예약 |
세상에서 가장 빠른식물 |
정기형 | 화요일 | 유아교육기관 | 홈페이지 예약 ※원수산/산림교육 인증프로그램 |
나무는 깐부 | 체험형 | 목요일 | 일반인 단체/ 복지기관 단체 |
홈페이지 예약 |
에코테라피 | 체험형 | 금요일 | 일반인 단체/ 복지기관 단체 |
홈페이지 예약 |
숲요일 | 가족체험형 | 토요일 | 유아동반 가족 | 홈페이지 예약 |
단, 월요일, 법정 공휴일과, 하계휴가, 근로자의 날, 산림교육전문가 직무연수 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음
월 | 세부 프로그램명 | 누리과정 | 비고 |
---|---|---|---|
5 | 봄이를 찾아라 | 자연탐구 | |
6 | 숲의 향기 | 자연탐구 | |
7 | 나뭇잎 기차 | 예술경험 | |
8 | 곤충은 대단해 | 자연탐구 | |
9 | 쉿 ! 누구니 ? | 사회관계 | |
10 | 우리 나무에는 | 예술경험 | |
11 | 색의 요청 | 신체운동 | |
12 | 겨울왕국 | 예술경험 |
회차 | 세부 프로그램명 | 비고 |
---|---|---|
1회 | 쉿! 이곳에는 벌레잡이 식물이 살고 있어 | |
2회 | 쏙!쏙! 어디로 갔지ㅣ? | |
3회 | 두~둥실 꽃 피어라 ! | |
4회 | 통발과 함께 사는 친구들 |
회차 | 세부 프로그램명 | 주제 | 비고 |
---|---|---|---|
1 | 나무는 테라피스트 | 나무의 치유효과 알기 산림의 보건적 가치 이해 |
|
2 | 나무 신체검사일 | 나무 측정 교과성취 향상 |
|
3 | 나무가 꾹 | 임산물의 가치 진로탐색 확장 |
|
4 | 세상은 숲이고 나는 미래목이다 | 숲가꾸기 활동 이해 미래와 진로 설계 |
월 | 세부 프로그램명 | 컨셉 | 비고 |
---|---|---|---|
4~5 | 찾았다 ! 봄 | 토요 가족숲 | |
6~7 | 숲의 향기 | ||
8~9 | 곤충은 대단해 | ||
10~11 | 우리나무에는 | ||
12 | 겨울왕국 |
월 | 세부 프로그램명 | 컨셉 | 비고 |
---|---|---|---|
4~5 | 전월산의 나무 | 사회배려대상자 일반인 숲해설 |
|
6~7 | 피고 또 피어라 | ||
8~9 | 풀물손수건 | ||
10~12 | 다섯 가지 나무놀이 |
월 | 세부 프로그램명 | 컨셉 | 비고 |
---|---|---|---|
4~5 | 탄소 저금통 | 사회배려대상자 일반인 숲해설 |
|
6~7 | 자연전시회 | ||
8~9 | 숲속 음악회 | ||
10~12 | 가을색을 찾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