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 코로나19

세종특별자치시 코로나19 현황

'21.07.26 13시 기준
(백신접종은 전일 18시 기준)

#힘내라_세종

이저우성 마스크 기증

작성자대변인  조회수361 등록일2020-04-06
 < 동영상 자막 >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李春熙 世宗特?自治市?

존경하는 중국 구이저우성 쑨즈강 당서기님, 천이친 성장님, 그리고 구이저우성 관계자 및 시민 여러분!
尊敬的?州省?志???、??琴省?、省有???和全??州省朋友?。

구이저우성에서 보내주신 코로나 긴급 구호 물품을 감사하게 잘 받았습니다.
首先,???省?援我市防疫物?表示衷心感? !

보내주신 물품은 세종시 코로나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我市?把相?物?有效用于防止世宗市新型冠?病毒的?散。

저희도 구이저우성의 어려움을 우리의 어려움으로 생각하고 힘이 되는대로 도울 것을 약속 드립니다.我?承?把?州省的困??作我?的困?,在力所能及的范?向?省提供??的?助。

어려울 친구가 진짜 친구라고 합니다. 손을 맞잡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갑시다. ?寒知松柏,患???情。 ?我?一起携起手?,共克??、共度??!
감사합니다.
??!
이저우성 마스크 기증 이미지
이저우성 마스크 기증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일 우호도시인 중국 구이저우성(貴州省)에서 코로나 긴급 구호물품인 마스크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세종시가 받은 구호물품은 약 1천만원 상당의 N95 의료용 마스크 2,000장과 일회용 외과 의료용 마스크 10,000장이다.

구이저우성은 방역 물품과 같이 보내온 서한에서 “세종시의 코로나 방역에 힘을 보태고자 방역 물품을 전달한다”고 했다.

이춘희 시장은 “국내 방역물품 수급여건이 안 좋아 우호도시를 돕지 못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구호물품을 보내준 데 대해 깊이 감사하며, 긴급한 곳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는 2016년 구이저우성과 우호협력도시 관계를 맺고 문화ㆍ예술, 인적교류 등 다방면의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콘2020.4.1 구이저우성 마스크 기증 (1)..jpg [7,152.2 KB]
아이콘2020.4.1 구이저우성 마스크 기증 (2)..jpg [7,265.1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