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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특별자치시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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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안내

지원대상 : 세종시 소재 소상공인(연매출액 3억원 이하)

  • ‘20. 4. 2. 기준, 세종특별자치시에 사업장과 주민등록(대표자 주소지) 모두 등록되어 있는 영세 소상공인

    * 지원금 지급시까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함(폐업시 지원불가)
    ** 공동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체를 대표하는 1인만 신청가능,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시 대표사업장 1개만 신청가능

소상공인 정의(소상공인법 제2조)

  •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인(10인)미만 사업체
    • 전 업종 : 상시근로자 5명 미만
    • 단,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 : 10명 미만

기준지원

  • 전년도 연매출액* 3억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

    * 전년도(’19년도) 중간 또는 올해 창업한 경우, ‘20. 4. 2.기준 영업기간이 최소 2개월 이상이고 영업기간 내 매출증빙이 가능하면 당해 월평균 매출액을 12개월로 환산
    ** 「여신전문금융업법」 영세 중소신용카드가맹점 기준

제외업종

  • 사행성 업종, 유흥업 및 금융보험업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중기부 공고)은 지원대상에서 제외
2020년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제외 대상

지원금액

  • 업체당 50만원 현금 지급(일시불)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신청기간

  • ‘20. 5. 25. ~ ‘20. 5. 29.(5일)
    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및 보람동 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전담 접수창구 운영) 방문 신청 : 5. 25~5. 29 (5일)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과 방문 신청 중 선택 가능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방법 - 구분, 온라인 신청, 방문신청으로 구성
    구분 온라인신청 방문신청
    접수처 시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
    보람동 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
    (전용 접수창구)
    제출서류 주민등록초본(개인정보 보호 강화차원에서 생략, 추후 市에서 발급)
    * 홈페이지 접속후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행정정보공동이용 활용)동의서 입력·작성
    신분증 및 주민등록초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용 동의서
    처리절차 신청·접수(市 홈페이지·보람동 주민센터) → 심사·지급(市, 6월말까지)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종사자市 교통과에서 별도 접수·지급예정

관련 사항 문의

  • 市 기업지원과 044-301-7911~7915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용 동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