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세종호수공원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세종리 114-123 일원
세종호수공원은 축구장의 62배, 평균 수심 3미터인 국내 최대 인공호수로써
5개의 인공섬 (무대섬, 축제섬, 물놀이섬, 물꽃섬, 습지섬)으로 조성되어 있다.
약 150m의 해변 모래사장 테마공간과 플로팅 아일랜드, 고사분수,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여유로운 휴식과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밀마루전망대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산 108
세종특별자치시의 중앙에 우뚝 선 밀마루전망대는 ‘낮은 산등성이’를 뜻하는 명칭으로
사방 어디서든 도시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외관의 나선형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9층 (42m 높이)까지 오를 수 있으며,
외부 전망과 내부에 설치된 도시 조감도를 통해 세종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세종합강캠핑장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태산로 329 (합강리 390-2)
세종합강캠핑장은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는 금강 살리기 세종지구의 합강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생태공원과 보존습지가 어우러지고,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이 조성되어있어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금강수계 중 최고의 풍경을 자랑하는 합강정과 더불어 4대강 살리기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우주측지관측센터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월산공단로 276-71 (세종리 산 182)
우주측지관측센터는 국내 유일하게 초정밀 우주관측기술을 구축 ·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지름 22m, 높이 28m의 안테나 (전파망원경)과 첨단 관측 장비 및 관측동이 있다.
특히 이 곳에서는 우주측지기술(VLBI)을 세계에서 16번째, 아시아에서 3번째로 구축했다.
센터의 홍보관을 통해 우주측지기술이 생소한 일반인들도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금강자연휴양림 (산림박물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 (도남리 12-2)
울창한 숲과 금강이 내려다 보이는 금강자연휴양림에서는 백제 역사 학습과 숲 체험이 동시에 가능하며,
박물관, 금강수목원, 동물마을,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
7월 중순부터 8월까지는 야영장을 개방하며, 자연 속에서 쾌적한 캠핑이 가능하다.
전통 목조건물 양식이 돋보이는 산림박물관은 산림사료의 영구 보존 전시, 자연학습 등의 목적으로
1997년 10월 말 지방 최초로 개관되었으며, 6개의 테마전시실로 구성되어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베어트리파크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신송로 217 (송성리 8-5)
10만여 평의 숲에 1,000여 종의 꽃 · 나무들과 반달곰 150여 마리가 살고 있는 베어트리파크는
나무와 곰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반달곰 동산, 애완동물원, 열대식물원, 곰 조각 공원,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되어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금강대도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금병로 31-9 (금천리 349)
금강대도는 유 · 불 · 선 삼 교의 진리를 하나로 합하고 대동세계를 이루기 위해 1874년 창도되었다.
일제강점기에는 민족종교로서 민족정신 함양과 독립의 희망을 주창했다.
일제강점기에 철거되었다가 복원된 금강대도의 시설물들은 현재 금병로 주변 연꽃 밭과
개도백년탑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으로 사람들에게 쉼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고복자연공원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용암리·고복리 일원(용암리 205)
1990년 1월 20일 공원면적 1.949㎢ 로 지정·고시된 고복자연공원은 봄철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고
저수지에는 가물치, 붕어, 잉어 등 풍부한 어종이 자라고 있어 낚시꾼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주요시설로 민락정, 연기대첩비공원, 야외수영 장이 있으며 연기대첩비공원에는 조각작품 2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저수지주변으로 최근 수변데크가 조성되어 인근 시민들의 산책로로 사랑받으며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비암사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비암사길 137 (전의면 다방리 4)
백제의 종묘사찰로 전해지는 비암사는 도깨비도로를 지나서 숲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다.
비암사에서는 국보 1점 (국보 106호), 보물 2점 (보물 367호, 368호)이 발견되었으며,
세종특별자치시 문화재로 지정된 극락보전, 삼층석탑, 괘불탱화, 소조아미타여래좌상이 있다.
숲으로 둘러싸여 옛 산사의 풍취를 한껏 느낄 수 있고, 수령 800년 넘은 느티나무 또한 볼거리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세종시립민속박물관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금사길 75 (전의면 금사리 113-1)
옛 금사초등학교를 개축한 세종시립민속박물관은 민속자료의 체계적 수립 · 연구 · 전시 · 교육하여
생활 속 우리 모습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제공하는 문화교육공간이다.
상설전시실에서는 우리 지역 발전사, 토기 자기, 전통 의식주 생활 모습을 재현하고 있으며,
민속 모자 써보기, 탑본, 백제 기와 만져보기, 민속놀이 등 연중 상설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향토사료관 (연기향토박물관)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양대길 34-4 (연서면 청라리 146)
1996년 8월 2종 박물관 제85호로 등록된 향토사료관은 세종특별자치시와 관련된 시대별 유물을 전시한다.
민속놀이기구, 지명유래, 전설 등을 조사 · 기록 · 전시하여 지역의 역사와 조상의 얼을 느낄 수 있다.
불상, 무기, 민화, 농기구 등의 유물을 볼 수 있으며, 승경도, 투호 등 양반 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삼국시대 백제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우수 도자기 생산지였던 지역 특성을 체감할 수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뒤웅박고을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배일길 90-43 (청송리 3)
전통 장류를 계승하고자 조성된 뒤웅박고을은 장으로 가득 찬 천여 개의 장독들로 장관을 이룬다.
운주산 자락에 있는 뒤웅박고을은 전통 장류 전시와 휴양이 동시에 가능한 전통 장류 테마공원이다.
전통 장류 문화를 조사 · 연구 · 보존 · 전시하는 2개의 전시실로 구성된 박물관과
직접 장을 담가 보는 해담뜰 장독대, 전통 생활을 체험하는 동월당과 농가 맛집 등 다양한 체험 거리로 가득하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방축천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 일대
방축천 수변공원은 도심 속 테마하천공원으로 10교~16교 둔치 사이 5개의 테마로 만든 특화구간이다.
수변식물 테마공원, 세종광장, 자연생태학습, 친수문화, 친수활동구간으로 나누어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스윙분수, 하트 분수 등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음악분수와 세종대왕과 관련된 부조벽화,
미디어아트 작품과 정보로 가득한 친환경 조형물인 미디어벽천 등 다양한 볼거리로 세종의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정부청사옥상공원
세종특별자치시 다솜2로 94 (어진동)
정부청사 옥상공원은 청사 건물을 하나로 이어주고 있으며 전체 길이가 약 3.5km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녹지 면적만 6만 445㎡ (1만8천 317평)인 정원 녹지에는 130만 여 그루의 나무와 풀이 자라고 있다.
산책로는 오감을 테마로 한 이벤트 마당 (전망마루, 향기마루, 건강마루, 체험마루, 소리마루)과
3개의 테마길 (너른길, 억새길, 들풀길)로 구성되어있다.
주요관광지 사이버투어
국립세종도서관
세종특별자치시 다솜3로 48 (어진동 산 114)
2013년 12월 12일 개관한 국립세종도서관은 국립중앙도서관의 지역 최초 분관이다.
행정기관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정책도서관이자 시민 대상의 열린 도서관 역할을 하고 있다.
세종호수공원과 인접하여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는 국립세종도서관은 정보서비스뿐 아니라
복합문화공간으로써 지식의 개방 · 공유와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책임지고 있다.